시골 전파사 햄버거 메뉴

목차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가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카카오톡일 것입니다. 요즘은 워낙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아서 메신저의 기능뿐 아니라 택시, 대리운전, 지도, 검색 등등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없인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기능 중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굳이 지인들의 생일을 알지 못해도 생일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으로 몇번 선물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프티콘도 많아 간단한 선물을 하기에는 적격이라 생각합니다. 

     

    헌데 그렇게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고 나니 그 후 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광고성 톡이 지속적으로 오는 것입니다. 결국 스팸성이라 차단을 하려고 카카오톡의 기능을 전부 뒤져봤지만 광고를 쉽게 차단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인지는 몰라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차단하기에는 귀찮기도 하고 그냥 잊고 지내다 계속되는 광고 톡으로 신경이 거슬려 차단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우선 친구 목록에서 채널을 눌러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찾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꾹~~ 누르고 있으면 메뉴창이 생겨납니다. 

     

     

    그럼 생겨난 메뉴 중 숨김을 선택합니다. 

     

     

    숨김이 끝났다면 다시 친구 목록의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친구관리 메뉴에서 중간에 숨긴 친구 관리를 눌러 들어갑니다.

     

    제대로 숨김이 되었다면 목록에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숨김 친구 관리란 메뉴에 친구 목록으로 복귀가 있고, 차단이 있습니다. 

     

     

    차단을 누르면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메시지 차단이 됩니다. 요즘 하루에도 수십통씩 받는 스팸성 광고 문자들로 뜻하지 않게 괴로운 분들이 많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오니 더욱 그렇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그런 것 중에 하나였는데 오늘 이렇게 해결하니 후련합니다. 보통을 수신거부 메뉴가 있는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수신거부 메뉴가 없어 좀 번거러운 방법이지만 결국 차단하였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