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전파사 햄버거 메뉴

목차

    신축 아파트나 주차 시설이 잘되어있는 빌라들은 아니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매일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삽니다. 조금 오래된 아파트들만 하더라도 주차대수 비율이 60~70% 정도밖에 되지 않아 10명 중 3~4명은 주차를 주차구역이 아닌 곳이나 이중주차, 이면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중 주차된 차량을 밀다가 사고가 나서 곤란함을 겪는 경우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한 곳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이중주차를 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수동변속기 차량은 시동이 꺼진 뒤에도 사이드 브레이크만 채우지 않았다면 기어 이동이 가능한 반면 자동변속기 차량이 대부분이 요즘에는 이중 주차 시 기어를 중립에 위치하지 못해 곤란함을 겪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유는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기어가 락이 걸려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애초에 기어를 중립에 위치하고 시동을 끄려 하면 시동이 꺼지지 않는 차량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자동변속기 차량의 기어를 중립에 위치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시프트락릴리즈입니다. 주로 이중주차를 하는 상황에 쓰이는 버튼입니다. 보통 차량의 기어봉 왼쪽 상단에 위치한 해있고, SHIFT LOCK RELEASE라 쓰여있습니다.

     

    , 시프트락릴리즈 버튼은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기어를 주차에서 중립으로 옮길 수 있게 해주는 버튼입니다.

     

    시프트락릴리즈 작동 방법 의외로 간단합니다. 시동을 끄고 기어의 위치가 주차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시프트락릴리즈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른 채로 기어의 위치를 중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알면 너무나도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것을 모른다면 불가피하게 이중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 굉장히 난감합니다. 가능한 이중주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반드시 기어를 중립 위치에 놓고 연락처를 남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용 디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가 보내는 신호 계기판 경고등  (0) 2020.05.28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