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전파사 햄버거 메뉴

목차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속도에 집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인터넷, IT 강국답게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속도에 민감하다. 오늘은 5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여 스마트폰의 속도를 향상 시켜본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다. 하지만 감춰져 있기에 활성화 시키기 전에는 볼 수 없는 메뉴이다. 우선 개발자 옵션 활성화시켜본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간 후 마지막 항목인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간다.

     

    휴대전화정보에 들어왔다면 하단의 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간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왔다면 빌드번호를 클릭한다. 그러면 클릭을 했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몇 번의 클릭을 더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서화 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난다.

     

    그 후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 항목 중 가장 하단에 개발자 옵션 항목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 항목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메뉴에 애니메이션 항목이 나타난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3가지의 항목을 살펴본다. 보통 기본적으로 1x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3가지 항목들을 모두 애니메이션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바꾸어준다.

     

    설정 완료 후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면 전보다 훨씬 직감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언뜻 속도 향상이 많이 된 것 같지만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이지 실제 속도가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제 속도와 관련이 없더라도 시각적인 속도가 향상되었다는 느낌 때문에 더욱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하지만 그런 느낌이 불편하다면 다시 설정을 원상태로 복구하면 된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