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전파사 햄버거 메뉴

목차

    1. 용어

    모바일 미디어의 대표인 휴대 전화의 용어조차 각국에서 매우 다양합니다 (Plant, 2001). 일부 국가에서만 도입 된 프랑스 르 휴대용 또는 르 G ​​(GSM의 약자)에서 파생 핀란드에서 브랜드 이름에서 파생되었지만, "손의 연장"도 의미합니다. kanny 독일에서 편리한, 스페인에서 el movil 미국에서는 휴대 전화, 아랍에서는 el mobile 또는 sayaar 휴대 전화에서 makhmul 공중 전화에서 전화 gowal 태국에서 moto, keitai denwa (휴대 전화) 또는 일본 간단한 휴대 전화 또는 휴대 전화, 중국 미닫이. 일반적으로 영어로 휴대 전화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편, 일본에서는 휴대 전화 나 자동차 전화부터 시작해 자동차 전화라고 부르고있었습니다 만, 최근에는 휴대 전화, 휴대 전화, 휴대 전화, 휴대 전화 등으로 불리게되었습니다. 휴대 전화와 휴대 전화의 용어.

    이러한 용어를 보면 '전화'라는 말에 "" "운동" "휴대폰"이라는 단어가 가진 것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샬 맥루한이 말한대로, 이동성과 휴대 성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밝히고, "인간의 확장 '의 의미를 표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2. 정의

    모바일 미디어는 휴대 전화, PDA, 웨어러블 컴퓨터, 노트북 등의 정보 기기, 기존 라디오와 CB (시티즌 밴드) 등의 최신 모바일 미디어를 잘 생각합니다. 통신 장치, 휴대용 라디오 수신기와 TV 등의 방송 장비, 바둑, 카드, 화투, 테이블 게임 등 전통적인 보드 게임 도구, 최근 휴대용 핸드 헬드 게임 콘솔, 워크맨 등. 엔터테인먼트 장치 등 수많은 예가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 카메라, 레코더, 스케치북, 노트북 등의 기록 매체, 심지어 책, 신문, 잡지 등의 휴대용 인쇄 매체 등. 그러면, 모바일 미디어는이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 범위를 제한하기 위해 모바일 미디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려고합니다.

    다양한 정보 처리 및 무선 통신, 휴대가 편리한 장치를 통해 이동 중에도 음성 통신 등 자신의 상호 작용과 의사 소통을 가능하게하는 인터페이스를 고안. 디지털 멀티미디어이기 때문에 이러한 정의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모바일 미디어는 "휴대용 장치"를 통해 통신과 상호 작용하는 미디어입니다.

    둘째, 모바일 미디어는 "이동 중"사용할 수있는 미디어입니다. 이동성은 모바일 미디어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 모바일 미디어는 시간뿐만 아니라 공간적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셋째, 모바일 미디어는 다양한 정보 처리 및 통신 매체입니다. 이러한 장치는 일반적으로 "정보 기기 (IA)라고, 신호, 그래픽,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등을 처리하고 다른 장치와 통신합니다. 가능해야합니다.

    넷째, 모바일 미디어는 모바일의 특성에 필수적인 "무선 통신"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섯째, 모바일 미디어는 휴대 성과 이동성의 고유 한 특성을 고려 "제한된 터미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매체입니다.

    여섯째, 현대의 모바일 미디어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미디어는 "자신의 상호 작용 및 커뮤니케이션 양식 '을 작성하는 미디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호 작용은 "사람과 사람의 상호 작용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 '으로 나뉘어 두 유형은 모바일 미디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호 작용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에서 볼 수 있듯이, 기술의 발전은 상호 작용의 양상도 "리치"가 있습니다.

    3. 모바일 상호 작용

    일반적으로 상호 작용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인간의 상호 작용'과 인간과 도구 사이의 "기계의 상호 작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Hoffman & Novak, 1996). 모바일 미디어에 의해 매개되는 상호 작용은 인간의 상호 작용과 기계의 상호 작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술의 개발 현황에서 전자는 다시 "대화를 통한 인간의 상호 작용 '입니다. 그것은 "메시지를 보내서 인간의 상호 작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결국, 모바일 상호 작용은 크게 3 가지 유형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화에 의한 인간 상호 작용은 기존의 전화처럼 2 명으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에서 전화를 통해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매개하는 경우이다. 두 번째는 메시지뿐만 아니라 음성뿐만 아니라,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의 조합으로 구성된 메시지를주고받을 의한 인간의 상호 작용입니다.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한편, 모바일 미디어가 기존의 대인 미디어에서 멀티미디어로 진화 그 중요성이 높아지는 것은 기계 상호 작용입니다. 기계 상호 작용은 사용자와 모바일 미디어 동안 더 구체적으로는 모바일 미디어 콘텐츠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의 형식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